제8회 의성세계연축제

과거와 현재, 미래가 어우러지는 세계인의 하늘축제

사진 내용 비고
의성 빙계리 얼음골(빙계계곡)
빙계계곡은 7∼8월에 개장하여 2만명 이상의 피서객이 몰려오고 있으며 21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야영 및 민박이 가능하다.
[자세히보기]
금봉자연휴양림
봄이면 사과꽃이 만개한 꽃길을 따라, 가을이면 형형색색으로 갈아입는 단풍길을 따라, 아늑한 휴식공간에서 심신을 추수린다. 때묻지않은 자연과 상쾌한 바람이 싱그러움을 더하는 금봉자연휴양림, 가족과 함께 즐기고 싶은 곳이다.
[자세히보기]
의성 조문국박물관
조문국의 역사와 더불어 옛 시절 의성인들의 발자취를 전시물을 통해 보고 느낄 수 있는 곳으로써 의성의 문화유산을 보존·전시하고, 학술조사 연구와 문화 교육을 수행하는 의성 문화유산의 보고이자 역사 문화 도시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문화기반시설이다.
[자세히보기]
산운마을
대감마을로 불리는 전통반촌으로, 자연경관이 수려한 영천이씨(永川李氏) 집성촌이다. 마을은 수많은 전설을 간직한 금성산(金城山)을 뒤에, 비봉산(飛鳳山)을 옆에 두고 나지막한 구릉과 평지에 자리잡고 있다.
[자세히보기]
산운생태공원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옛 농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산운마을에 생태관과 자연학습원을 조성하여 자연생태관찰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산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이곳은 의성의 명산인 금성산과 신라시대 의상조사가 창건한 수정사로 가는 길목이기도 하다.
[자세히보기]
조문국사적지
약 2000여년 전 금성면 대리리, 학미리, 탑리리 일대에 존재 했던 고대국가 조문국의 도읍지로 21대 왕 369년동안 존재했던 역사 유적지로 200여기의 고분군과 경덕왕릉, 고분전시관 등의 관광자원이 있다.
[자세히보기]
의성탑산(약수)온천
탑산약수온천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수질을 가진 약수온천이다. 몸에 기를 넣어 건강을 증진시키는 유기 게르마늄 성분이 들어있어 세계최고 게르마늄 함유 온천이며, 이외에도 셀레늄, 리튬, 유리탄산, 유황, 유화수소, 화산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한국 유일의 복합약수온천이다.
[자세히보기]
사촌마을
마을 북편은 송림이 뒤덮인 자하산(紫霞山)이 있으며 서편에는 안동김씨가 사촌으로 입향 할때 조성한 남북방향으로 길게 놓인 사촌리의 가로숲(천연기념물 제405호)이 마을의 방풍 겸 경관지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낙단보
총연장 286m(고정보144.4m, 가동보141.6m)로 다기능보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의성,상주,구미 세지역의 자연과 역사, 문화가 융합되고 사람이 어우러지는 전통적인 이미지가 반영되도록 설계되었다.
[자세히보기]

※ 위 사진과 내용은 [의성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